본문 바로가기
life

즐거운 월랑이 작은 도서관 자원 봉사자의 날 드레스 인형

by 환경교육사 이유미 2022. 12. 8.
반응형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은 아이템 중 하나는 버려진 책으로 만드는 드레스 인형인데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활동으로 아주 적합하기도 하고 버려지는 폐도서들이 생각보다 많고 재활용 자체도 어려운 책들은 더 많다는 게 아쉬운 점 중 하나입니다. 아이들이 자주 보는 그림책은 코팅이 되어 있어 무엇보다 심각한 쓰레기이기도 하지요. 이런 재활용이 안되는 도서들을 가지고 펩아트를 진행하고자하는 편입니다.

펩아트 드레스인형 재생아트
드레스 인형

각기 다른 느낌을 자아내는 5공주는 반짝반짝 빛이 나네요. 왕관을 쓴 아이도, 면사포를 쓴 아이도, 꽃을 단 친구도 각자 다른 느낌으로 빛을 내는 도서관이 되었네요. 앞으로 더 다양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꾸며 나가도록 해 볼게요.

즐거운 월랑이 작은 도서관 자원 봉사자의 날 드레스 인형

나의 작은 나눔은

나의 작은 나눔 하나는 즐거운 월랑이 작은 도서관에서의 활동입니다. 남들처럼 온통 하루를 다 바쳐 활동할 수는 없지만 짬이 나는 대로 내가 꼭 필요할 때 활동을 열심히 하고 있는 중이랍니다. 다만 2022년 너무도 많은 일들을 해야 해서 정신없이 살아가고 있지요. 2021년부터 지금까지 그래 왔듯이 저는 여전히 도서관 봉사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2022년 열심히 봉사 활동해 주신 분들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자원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펩아트 드레스 인형 만들기입니다.

모두가 한 마음으로~

원하는 재료를 고를 수 있도록 안내를 해 드렸습니다. 여러 가지 폐도서가 있는데 이 도서들 중에는 만들기 쉬운 것도 있고 어려운 것도 있지만 접어봐야 아는 거라 따로 안내하지 않았더니 접으면서 엄청 투덜거리는 시간도 있었네요. 접는 방법을 안내해 드렸는데 엉성하게 접는 분부터 꼼꼼하게 접는 분까지 다양한 성향의 모습을 드러내셨습니다. 모두가 똑같지 않기 때문에 개성이 묻어나고 멋진 활동이 되는 것 같아요. 접는 동안 힘들어했지만, 열심히 접는 모습과 한 분이 성공하니 바로 자극이 되셨는지 열심히 접어가셨습니다.

나는 패션 디자이너?

인형을 고정시켜 드리고 옷을 꾸밀 수 있도록 안내해 드렸습니다. 역시 손이 빠르신 만큼 센스도 엄청 좋으신 분인지라 드레스를 멋지게 꾸미시고 나니 다른 분들이 더 자극을 받았는지 엄청 열심히 하십니다. 결국 손이 빠르고 센스 좋으신 이 분께서 다른 모든 드레스를 제작(?)하기에 이릅니다. 그 모습을 보며 서로 자신이 잘하는 것을 아낌없이 베풀고 나누는 모습을 보니 흐뭇하기도 하고 역시 우리 봉사자님들의 마음이 무척 따듯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렇게 마음을 내기까지

즐거운 월랑이 작은 도서관!!! 관장님의 부탁이 있었습니다. 여유자금이 없는데, 오늘은 그런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날이랍니다. 맛난 점심 대접을 받아서 기분도 좋은 데다가 미리 준비해달라신 드레스 인형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힐링하기로 시작한 활동인데 노동이라고 투덜댔지만 모두 개성 있게 꾸미기까지 완성!!! 저도 하나 더 만들까 했는데 손이 ㅠ 요즘 일을 너무 많이 해서 손이 말을 듣지 않아요 ㅠ 우리 봉사자님들 힐링의 시간이었으면 좋겠어요. 어쩜 면사포까지도 엄청 세심하게 꾸미신 분도 계시고 왕관을 씌워 미스코리아 만드신 분도 계시고 상큼 발랄 푸르름이 넘치는 분도 계시고 여러 인형들이 다양한 분위기도 개성을 뽐내고 있습니다. 솜씨 좋은 분은 빠르게 작업하고 다른 분들 꾸미기를 돕고 더디신 분은 원하는 꾸미기를 이야기 나누며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마감했답니다. 아쉬운 점은 활동 후 크리스마스 꾸미기에 도전하려 했는데... 시간이 부족했다는 거 ㅎㅎㅎ 결국 크리스마스 준비는 다음 주 화요일에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시간 잘 비워둬야지 ㅎㅎ 제가 할 수 있는 봉사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나로서 최고의 봉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시 또

내년에도 꾸준히 명단에 있을 것이고 열심히 활동할 예정입니다. 틈틈이 시간이 되는대로 할 수 있는 만큼 도전하는 것이 제 목표!!! 내년에는 좀 계획된 활동이면 좋겠습니다. 늘 갑작스러운 스케줄 속에서 너무도 힘든 시간이라 정신이 없기에... 자원봉사 2년 차! 올 한 해도 참 열심히 활동해 주신 모든 분들과 함께 잘 마무리하도록 해 볼 예정! 우리 아파트에 이렇게 멋진 작은 도서관이 있어서 좋습니다. 환경특화 작은 도서관! 즐거운 월랑이 작은 도서관! 내년에도 우리 잘해 보자구요!!!

댓글

  • 현재글즐거운 월랑이 작은 도서관 자원 봉사자의 날 드레스 인형